독려대 이기백입니다. 이 글 보고 급히 중국 기사들 검색해봤는데, 3월 이후 남송 관련 기사가 나온 것은 없는 것 같고 3월 기사 링크 하나 올립니다. 근데, 제가 봤을 때 이 기사에서의 100억은 연변과 부천 사이에 남송 소유권 문제 해결을 위해 에이전트가 제안한 것 같습니다. 3월 기사가 나왔을 당시 소유권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고, 그럴 경우 난송은 중국 규정에 의하여 24개월 간 중국 리그에서 뛸 수 없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사 마지박 부분에 24개월이 지나면 남송은 u-23세 연령 규정을 벗어나는 나이가 되어, 가치가 하락된다, 그의 가치는 U-23 연령에 있다 라는 내용으로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혹시 돌풍부천님께서 보신 기사가 지금 이 기사가 아닌 다른 기사라면, 저도 링크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가 제가 말하고 있는 3월에 나왔던 남송의 기사이고, 이 기사에 중국돈 6천만위안, 현재 환율로 약 100억이 언급된 기사입니다.
찾아보니 어제자로 기사 난건 그냥 u23? u21? 선수 소개같고요. 일종의 프로필 기사인데 그중에 남송은 이런이런 선수다. 몸값은 이정도 언급되어있다.(그 언급된 내용이 위의 기백님이 말씀하신 3월 기사)
이 정도니 지금 이적 얘기가 진행되고 있다거나 어제 업데이트 된 기사는 아닌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