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 우리팀의 압박수비축구에 있어서 패배의 두려움에 실점이 두려운 나머지
대부분 내려앉는 방식에 주안점을 두고 경기운영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
현대축구의 압박수비 축구의 이유는 공을 빠르게 탈취하여 재빠르게 역습을 진행할려는 기본적 전술인데 비하여
우리팀의 압박수비 축구의 모습은 실점을 안하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어서 역습이 진행이 잘이루어지지 않는 점이 많이 보입니다 !
즉 , 거의 압박수비만 하다 끝나는 느낌입니다 !
약팀의 전형적인 모습이지요 !
물론, K리그2 에서도 강한 전력을 갗추고 있는 팀들도 많고 , 약팀이라도 강한 역습의 두려움이 존재하기도 하지만
K리그 1 팀의 엄청 강한 실력의 팀들과 상대하는 것도 아닌데 , 알아서 스스로 낯추는 모습을 매번 보이는 경기운영은~~ ??
공격을 할려고 하더라도 너무 내려앉아 있으니 올려가려 해도 너무 많은 거리를 움직일수는 없는 법 ~~ !
거기에다가 많은 압박수비에 체력이 방전되어 올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역습 타이밍에도 전진패스를 할려고 하더라도 전방에 선수가 안보이니 횡패스와 백패스가 주로 이루고 ~~ !
거기에다가 공격전개 전술이 부족한 관계로 선수들간 서로 따로 노는 느낌이 강하게 보입니다 !
그러다보니 공격수 3명이 알아서 하는 축구를 하고 있지만 , 돌파력과 개인기, 킥을 겸비한 선수가 없기에
고전하고 있지앉나 싶습니다 ! 예를 들자면 이근호 스타일의 선수가 있다면 괜찮을 만도 하겠지요 !
지금의 3 명의 공격수 스타일로는 맞지도 않은 공격을 계속하다 보니 성과도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고요 ~~ !
강한 압박 수비전술에도 매번 실점을 당하고 있으니 , 차라리 압박강도를 약간 줄이면서 그 덜 소비된 체력을 공격에 더하여
이용했으면 좋을 듯 합니다 !
거기에다가 공격패턴 전술 연구와 스타일 훈련이 병행되어야 할 듯 합니다 !
이상 제 개인적인 생각의 우리팀의 경기운영방식에 대한 문제점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