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시각은 왜곡된 시선인가요 ?? ㅋ
수비에서 공격으로 나아가는 빌드업은 그렇게 나쁘지가 않는 모습입니다 !
문제는 골에어리언 에서의 경기운영 모습이 너무 계획없는 플레이에 개인 독자적 플레이도 되지도 않는
모습에 이게 뭐하는 플레이 인가 ?? 느끼곤 합니다 !
공 뺏앗아 선수들의 개인기로만 막 밀고 올라가면 마그마 축구인가 ??
과연 우리 선수들의 개인기량이 얼마나 높은 수준에 있기에 전술 없이도 상대편 고지에 깃발을 꽂을수가 있는지를 ~~ ??
남의 팀과 비교대상에 올려 놓기는 정말 죄송스럽지만 ~~ ㅠ.ㅠ
강팀으로 분류되는 아산이나 성남,부산,광주 팀의 플레이를 놓고 보자면
선수비후역습 , 잦은 킥앤드러쉬 플레이의 모습이 보이더라도
골에어리언 안 에서의 플레이에 있어서는 패턴플레이에 있어서 우리팀보다 얼마나 뛰어나 보이는지를 생각해 봤으면 합니다 !
우리팀의 많은 수비숫자를 뚫어내는 골에어리언에서의 순간침투와 패스 그리고 시야 ~~ !
우리팀도 가끔 보이지도 하지만, 그 빈도수 나 정확도의 모습은 위의 팀에서 모습을 더 볼수가 있습니다 !
위의 팀들이 그 부분을 바탕으로 한 기본 전술에 개인기 포텐에 승부가 좌우되는 모습을 ~~
물론 , 챤스를 만들어 놓고 계속된 헛발질로 날려보내는 경우도 종종 보여지기도 하지만 ~~ ! ㅋ
여기서 우리팀의 한계가 느껴집니다 !
그런데, 위의 한계라는게 노력으로 조금더 높일수도 있지 않을 까요 ??
안되는 것을 되라 ! 하는 것이 아닌 이상 어느정도의 가능성이 있어보이면 계속 시도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
외국인 선수가 새로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조금은 나아지겠지요 !
그런데 , 그 것도 잠시일 뿐 ! 상대편이 많이내려셔서 플레이 하면 외국인 선수 플레이도 자주 묶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지금의 포프 선수가 묶어져서서 그저그런 외국인 선수로 느껴져셔야 되겠습니까 ? 새로 입단하는 선수까지도 ?
이 높은 수준급의 개인기량을 갗춘 외국인 선수를 활용하지 못하는 팀으로 전락될수도 있습니다 !
공격에 있어서 더 디테일하게 전술을 만들고 연구해야 할듯 합니다 !
그 밑바탕의 기본적 재료를 토대로 선수들의 개인기량 포텐이 더해진다면 조금더 강해지지 않을까요 ??
그래야 수준급 외국인 선수 포프 선수와 새로 입단하는 외국인 선수의 개인기 포텐이 더하여진다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더 가져올수도 있지 않을 까요 ??
저의 절대 잘못된 시각일수도 있지만 ~~
쓰리톱 전술을 쓰려면 중앙은 그렇다 치더라도 양쪽 윙포워드에 발빠르고 돌파가 좋은 선수를 기용해야지 않을까요 ??
기용할 만한 선수가 없다면 풀백에 수비적 선수를 기용하더라도 그나마 빠른 안태현 선수를 윙포워드에 기용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
계속된 공격 기회를 못 만들고 , 공격기회를 시작 만들었다 치더라도 계속 중간부분에서 놓쳐버리는 과오에서
챤스 놓친뒤에는 꼭 결정적 위기가 온다는 속설에 수비까지 무너져버리는 경기운영에 대해 깊게 인식해 주셨으면 합니다 !
위 내용에 공감하며 덧붙이자면 전반적으로 주전이 거의 변동없이 4개월이상을 뛰다보니 처음 2개월은 버텨줬지만 그이후에 체력적으로 과부화
가 걸려서 지금의 현실에 이르렀다고 판단됩니다 .
또 아쉬운점은 예전 타팀에있을때의 이현승의 무서운플레이가 우리팀에서 보이지않는점, 어쩔수없는 현실이지만 문기한의 포프만 보고
플레이하여 나머지 선수들의 움직임을 둔하게 만들어 그냥 바라만보니 포프만 수비하면되는 상대방 수비가 얼마나 편하겠어요 .
이 모든것이 주전과 나머지 선수들의 실력이 너무커 예산이 부족한 우리구단의 현실이기에 너무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